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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포스기 추천 카드 단말기 서빙로봇 CCTV 인터넷 까지 한번에 설치 가능합니다.

스마일 컨설턴트 010 2135 6562 2023. 9. 14.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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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포스기 추천 카드 단말기 서빙로봇 CCTV 인터넷 까지 한번에 설치 가능합니다.

 

지불결제 시장 내 간편결제의 영향력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인천포스기추천 특히 올해 초 상륙한 애플페이가 MZ세대 고객을 빠르게 흡수하면서 결제시장의 코어 플레이어였던 카드업권도 페이를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 페이 주도권을 둘러싼 금융회사와 핀테크와의 치열한 경쟁과 전략을 3회에 걸쳐 살펴본다. /편집자

[서울파이낸스 신민호 기자] '전통의 강자' 삼성페이의 움직임이 최근 바쁘다. 인천카드단말기추천 80%에 달하는 압도적 오프라인 점유율을 바탕으로 이른바 '굳어지는'을 낸 삼성페이지만 최근 수수료 무료화에 이어 네이버페이 등과의 연계를 확대하는 등 이전과는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는 애플페이의 등장으로 흔들린 결제 시장 내 영향력을 재정비하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또한 인천서빙로봇추천 미래의 핵심소비층인 MZ세대 고객을 적극 유입해 시장 점유율을 견고하게 하려고 한다고 해석된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7월 자사 간편결제 서비스 삼성페이에 대한 수수료를 기존처럼 인천CCTV추천 무료로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5월 카드사 전체에 수수료 관련 기존 계약을 연장하지 않는다고 통보한 지 2개월 만이다.

삼성페이는 서비스 개시 이후 계속 수수료 무료화 정책을 고수해 왔다. 그러나 올해 초 국내에 상륙한 애플페이가 0.15% 수준의 수수료를 부과하면서도 흥행을 기록하면 삼성페이도 비슷한 수준의 수수료를 책정한다는 관측이 제기됐다.

이 때문에 삼성페이 유료화 철회 결정에 대해 카드업권은 환영하는 분위기다. 인천인터넷설치 유료화 시 수수료 규모만 약 700억~1000억원으로 예상돼 조달비용 상승 등으로 수익성이 악화된 카드사에 크리티컬로 작용하는 상황이었기 때문이다. 즉 높은 수수료 부담에도 카드사가 삼성페이를 떠날 수 없을 만큼 영향력이 크다는 쓰레기다.

◇삼성페이, 범용성을 전면에 내고,

2015년 발표한 삼성페이는 세계 최초의 MST(자기 보안 전송)와 인천포스설치 NFC(근거리 무선 통신) 방식을 모두 지원해 시장에 안착했다. 고객 입장에서는 특정 카드사에 가입할 필요는 없고, 가맹점주 입장에서는 결제단말을 교환할 필요가 없어 획기적이라는 평가를 얻었다.

이런 범용성에 힘입어 삼성페이 가맹점은 전국 300만 곳을 돌파했다. 인천포스기 국내 이용자 수도 올해 2월 말 기준 1600만명, 누적 사용금액은 219조원에 달할 정도로 '국민페이'로 자리매김했다.

성장세도 현재 진행형이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간편결제이용액 중 인천카드단말기설치 휴대전화 업체(삼성페이) 비율은 25.29%로 전년 대비 2.61%포인트(p) 상승했다. 같은 기간 전자금융업체(47.93%)와 금융회사(26.78%)의 비중이 1.75%p, 0.85%p씩 감소한 것을 감안하면 현저한 성장세다. 이용 건수로 봐도 삼성페이 비율은 30.62%에 달한다. 1년간 2.65%p 성장한 것으로, 이것도 유일한 성장세다.

이에 대해 정광명 DB투자증권연구원은 “작년 삼성페이 성장세는 외부 활동 증가로 오프라인 결제액이 급속히 증가한 영향으로 보인다”며 “오프라인 결제액 비율이 온라인으로 비교해 크게 높은 삼성페이의 강점이 지속되는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

◇라이벌 애플 페이 등장・・・「전략 수정 불가피」

삼성페이의 순항에 암초가 나타났지만, 휴대전화 메이커 라이벌인 애플이 인천단말기구매 내놓은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가 국내에 상륙한 것이다. 올해 3월 국내에 발매된 애플페이는 확고한 매니아층을 등에 올려 급속히 기세를 넓혔다.
애플페이의 유일한 제휴 현대카드가 지난 5월 초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애플페이 발매 1개월 동안 신규 발행된 카드는 약 35만5000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주목해야 할 점은 신규 회원 중 20대와 30대 비율이 각 51%, 28%로 주이용층이 MZ 세대에 집중했다는 점이다. MZ세대는 이용액이 중장년층에 비해 적은 편이나 장래의 핵심 소비층이라는 점에서 카드사 유치 경쟁이 심한 고객군이다.